개인정보처리방침

■ 디몰(:Dmall) 개인정보보호처리방침

동아제약주식회사(이하 '회사'라고 합니다.)는 고객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개인정보보호법」 및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고객께서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리기 위하여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하여 공개합니다. 또한 회사에서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개정하는데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목차

『개인정보 처리방침』 은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0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수집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 02. 만 14세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
  • 03. 개인정보 제3자 제공
  • 04. 개인정보의 파기
  • 05.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 06. 정보주체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 07.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 08.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 09. 행태정보의 수집·이용 및 거부에 관한 사항
  • 10.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개인정보 열람청구를 접수·처리하는 부서
  • 11.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 12.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수집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①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보유기간,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②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수집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수집 시점 수집 목적 수집 항목 보유 기간 및 이용 기간
본인인증 일반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필수] 휴대전화 본인인증 후 즉시 파기
회원가입 회원 가입 의사 확인, 회원자격 유지·관리,서비스 부정 이용 방지 [필수]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이메일, 본인확인(CI), 중복가입정보(DI), 생년월일 회원 탈회시 까지 (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을 경우에 관계 법령에 의해 보관)
추천 상품 및 서비스 안내, 소식 제공, 이벤트 정보 제공(문자,이메일), 제휴행사 및 서비스 홍보를 위한 마케팅 활용, 마케팅을 위한 고객정보 분석 및 서비스 개발 [선택] 일반전화, 휴대전화, 주소, 첫째아이,둘째 아이 정보(이름/생년월일/성별), 임직원 정보(사번), 추천인 아이디 회원탈회 또는 동의 철회 시 까지
회원정보 SNS
(네이버)
회원 가입 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 및 SNS 연계 간편 로그인 서비스 제공 [필수] 이름, 아이디, 이메일 주소 회원 탈회시 까지 (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을 경우에 관계 법령에 의해 보관)
[선택] 생일
SNS
(카카오)
회원정보 수정 [필수] 프로필정보(닉네임/프로필 사진), 카카오계정(이메일), 이름 회원 탈회시 까지 (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을 경우에 관계 법령에 의해 보관)
SNS
(Apple)
[필수] 이름, Apple 고유 아이디, 이메일 주소 회원 탈회시 까지 (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을 경우에 관계 법령에 의해 보관)
회원정보 수정/관리 [선택] 일반전화, 휴대전화, 주소, 생년월일, 첫째,둘째 아이 정보(이름/생년월일/성별),임직원정보(사번) 회원 탈회시 까지 (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을 경우에 관계 법령에 의해 보관)
배송지 수정/관리 배송지 등록 편의 기능 제공 [필수] 배송지명, 이름, 일반전화, 휴대전화, 주소 회원 탈회시 까지 (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을 경우에 관계 법령에 의해 보관)
상품 주문 및 배송 주문정보 구매 물품의 배송/결제 등 고객과 체결한 계약의 이행 [필수] 이름(주문자), 주소, 휴대전화, 일반전화, 이메일 회원 탈회시 까지 (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을 경우에 관계 법령에 의해 보관)
[선택] 일반전화, 이메일
배송정보 [필수] 이름(수신자), 주소, 휴대전화
[선택] 일반전화,배송메시지
결제 [필수] 결제 처리결과, 부분 마스킹 처리된 카드/계좌번호, 카드사, 은행명, 생년월일 (대금결제 시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결제대행업체(PG사)에서 수집 및 저장하며 거래내역에 대한 정보만 제공받고 있습니다.)
카카오 선물하기 구매 물품의 배송/결제 등 고객과 체결한 계약의 이행 [필수] 주문자 이름, 연락처. 이메일 ,선물수신인 이름, 연락처 회원 탈회시 까지 (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을 경우에 관계 법령에 의해 보관)
상품 환불 환불처리 환불 처리 및 환불 계좌 등록 [필수] 은행명, 예금주명, 계좌번호 회원 탈회시 까지 (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을 경우에 관계 법령에 의해 보관)
부가 서비스 이벤트 응모 및 경품 발송 시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응모자 식별 및 당첨자 선정, 당첨결과 안내, 경품 배송 [필수] 이름, 아이디, 휴대전화 (이벤트에 따라 수집정보는 상이할 수 있음) 목적 달성 시 지체 없이 파기
건강설문 이용 시 건강식품 맞춤형 상품 추천 안내 및 마케팅 활용 [필수] 연령, 성별, 신장, 체중, 생활패턴, 식습관, 건강 고민 회원 탈회 또는 설문 삭제 요청 시 까지

※ 경품 수령을 위해 제세공과금 처리가 필요한 경우, 소득세법에 따라 주민등록번호, 계좌 번호를 추가로 수집 및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③ (모바일 포함) 서비스 이용 시 이용자 확인, 서비스 제공 및 부정 이용 방지 등을 위하여 단말기에 관한 정보(단말기 모델, 운영체제 정보, 브라우저 정보 등)가 수집될 수 있으며, 모바일 서비스 경우 PUSH서비스 제공(고객이 동의한 경우에 한함), 어플리케이션 버전 업그레이드 등의 모바일 서비스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이동통신사 정보가 추가적으로 수집 및 이용될 수 있습니다.
④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보존 기간
보존 항목 보존 근거 보존 기간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기록
(소비자 식별정보, 계약/청약철회 기록 등)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및 동법 시행령 제6조 제1항 제2호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소비자 식별정보, 계약/청약철회 기록 등)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및 동법 시행령 제6조 제1항 제3호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소비자 식별정보, 분쟁처리 기록 등)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및 동법 시행령 제6조 제1항 제4호 3년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제1항, 시행령 제6조 제1항 제1호 6개월
웹 사이트 방문 기록(로그기록, IP 등) 및 본인확인 기록 통신비밀보호법 시행령 제41 3개월

제2조 (만 14세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

회사는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한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수집하지 않으며, 따라서 14세 미만의 고객은 회원가입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3조 (개인정보 제3자 제공)

①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합니다.
②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 3자에게 제공하려는 경우 동의를 얻어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 개인정보를 제 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③ 개인정보의 제 3자 제공에 대한 동의를 거부하는 경우에도 기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나, 제 3자 제공에 기반한 서비스의 이용 및 제공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제3자 제공
제공 받는 자 제공 목적 제공 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공급사
(임직원만 해당)
청약 의사 확인, 거래이행, 주문상품배송 고객상담 등 정보통신서비스 제공계약 및 전자상거래의 계약의 이행 주문자명, 아이디, 일반전화,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수령자명, 일반전화, 휴대전화, 배송지 주소, 주문정보 회원 탈회시 까지 (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을 경우에 관계 법령에 의해 보관)
채티스 디몰 판매 상품 선물하기 서비스 기능 제공 선물하기 제품 구매자 성명, 휴대폰번호 목적 달성 후 파기

제4조 (개인정보의 파기)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가.파기절차
     회사는 파기하여야 하는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에 대해 개인정보 파기계획을 수립하여 파기합니다.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를 선정하고, 개인정보위의 개인정보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를 파기합니다.
  2. 나.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5조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①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위탁 업무 수탁자
웹 호스팅 서비스 및 서비스 유지에 필요한 기타 부가서비스, 쇼핑몰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정보시스템 운영 및 유지 카페 24
상품 배송 및 이벤트 경품 배송 등의 물류 업무 용마로지스
본인인증 확인 업무 (PASS) 드림시큐리티
간편결제 서비스 대행사를 통한 결제 서비스 네이버파이낸셜,토스페이,카카오페이,NHN페이코,LGCNS
결제 및 에스크로 서비스(카드/가상계좌) 토스페이먼츠
결제 및 에스크로 서비스(휴대폰결제) KG모빌리언스
카카오톡 알림톡 카페24, 루나소프트
게시판 시스템 및 마일리지 시스템 구축/유지보수 크리마
고객센터 운영 및 상담업무 씨에스쉐어링
금융거래 본인인증, 자동입금 확인 뱅크다
② 회사는 일부 서비스 이행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다음과 같이 외부업체에 재 위탁하고 있습니다.
수집한 개인정보의 재 위탁
재 위탁 업무 재 수탁자
스마일페이 제휴 (LGCNS) 이베이코리아
전자지불서비스 시스템 운영 및 고객상담 업 및 정산 운영 (LGCNS) 이커머스테크,한성엠에스
고객 상담 및 업무지원 (KG모빌리언스) 메타넷엠씨씨
배송업무 (용마로지스) CJ대한통운
③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④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6조 (정보주체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정보주체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등의 요구(이하 ‘열람 등 요구’)를 할 수 있습니다.
① 정보주체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아래의 권리가 부여됩니다.
  1. 가. 개인정보 열람 및 오류 개인정보의 정정·삭제 요구권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개인정보 보호법 제 36조)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자신이 개인정보에 대하여 열람을 청구할 수 있으며 본인정보가 사실과 다른 경우에는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회사와의 상거래 종료 후 법령에서 정한 기간이 경과 시 회사가 보유한 본인 정보의 파기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2. 나. 열람 요구 제한 및 거절 (개인정보 보호법 제 35조)
     개인정보 보호법 제 35조 4항에 해당 하는 경우에는 열람의 제한 및 거절이 될 수 있습니다.
  3. 다. 개인정보 이용 제공 사실 통보 요구권 (개인정보 보호법 제 17조)
     정보주체에 관한 개인정보를 이용·제공한 경우 이용·제공 현황을 통보해줄 것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4. 라. 개인정보 처리 정지 요구권 (개인정보 보호법 제 37조)
     정보주체에 관한 개인정보를 처리정지 요구를 할 수 있으나, 필수적 정보에 대한 수집한 개인정보는 계약의 체결 및 이행을 위하여 필수적이므로 정지 요구가 불가능하며, 마케팅 활용 등의 목적으로 수집된 선택적 개인정보에 대해서는 정지 요구 할 수 있습니다.
② 권리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 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가.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0-7호)” 별지 제 8호 서식에 따른 개인정보 열람 요구서 제출

③ 대리인을 통해서 권리를 행사할 경우 추가로 아래 서류를 제출 후 권리행사가 가능 합니다.

 가.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0-7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 제출
 나. 정보주체와 대리인 사이의 대리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서면(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등) 제출

④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회사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 등 처리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이미 처리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가 지체없이 반영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제 7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개인정보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갱신
  •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법령에서 규정하고 있는 사항 이외에도 다음과 같은 활동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1. 개인정보보호 활동: 개인정보보호 캠페인
  • 2. 국내외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활동 : 정보보호 공시

제 8조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 가. 쿠키의 사용목적: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 나.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 다.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 9조 (행태정보의 수집·이용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이 온라인 행태정보를 수집·이용 하고 있습니다.
② 행태정보란 웹 사이트 방문 이력, 앱 사용 이력, 구매 및 검색 이력 등 이용자의 관심, 흥미, 기호 및 성향 등을 파악하고 분석할 수 있는 온라인상의 이용자 활동정보를 말합니다.
행태정보의 수집·이용 및 거부에 관한 사항
구분 내용
수집하는 행태정보의 항목 이용자의 서비스 방문·이용 기록, 활동 로그 및 검색 이력, 광고식별자(ADID, IFDA)
행태정보 수집 방법 이용자가 당사 서비스 이용 시 자동 수집·전송
행태정보 수집 목적 고객들의 서비스 이용 행태 및 수요를 파악하여 사용자 관심 기반의 맞춤형 정보 제공, 서비스 이용 실적 통계·분석, 서비스 개선 및 관련 신규 서비스 개발, 광고 성과 측정
행태정보 보유·이용 기간 및 이후 정보처리 방법 수집일로부터 최대 5년간 보관 후 파기
이용자 피해구제 방법 등 문의처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정 병훈 (CPO)
담당부서 : 브랜드전략팀
전자우편주소 : dmall@donga.co.kr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이 온라인 맞춤형 광고 사업자가 행태정보를 수집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② 제공받는 자 : 구글, 카카오모먼트, 카페24
③ 제공하는 행태정보 항목 : 이용자의 서비스 방문·이용 기록, 활동 로그 및 검색 이력, 광고식별자(ADID, IFDA).
④ 디바이스 관련 정보 (모델명, 제조사, 기기타입 등) 및 IP주소, 앱 버전, 디바이스 광고 추적 제한 설정 값
⑤ 행태정보 이용 목적 : 맞춤형 광고 제공
⑥ 이용자 통제권 행사방법
  • - Google Analytics 차단 방법: https://tools.google.com/dlpage/gaoptout
  • - 카카오 픽셀 (회원정보 기반 맞춤형 광고) 차단 방법 : https://info.ds.kakao.com/optout.do
행태정보의 수집·이용 및 거부에 관한 사항
구분 경로
Microsoft Edge 웹 브라우저 상단의 설정(단축키 Alt+F) > 쿠키 및 사이트 권한
Google Chrome 웹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의 설정 > 개인정보 및 보안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Safari 웹 브라우저 상단 좌측 메뉴바 > 환경설정>개인 정보 보호 > 쿠키 허용 여부 선택
Firefox 옵션 메뉴 > 개인정보 선택 > 방문기록 – 사용자 정의 설정 > 쿠키 수준 설정
iOS 홈 > 설정 > 개인 정보 보호 > 추적 > 앱이 추적을 요청하도록 허용 (OFF)
Android 홈 > 설정 > 구글 > 광고 > 광고 ID 삭제

제 10 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개인정보 열람청구를 접수 처리하는 부서)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책임자 : 정 병훈 (CPO)
  • 부서 : 운영관리부
  • 문의 : 080-920-2002 / dmall@donga.co.kr
  • ●개인정보 열람 청구 접수 처리 부서
  • 부서 : 브랜드전략팀
  • 문의 : 080-920-2002 / dmall@donga.co.kr
  • ② 정보주체는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 11조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행태정보의 수집·이용 및 거부에 관한 사항
기관명 기관 URL / 연락처 소관 업무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국번없이) 118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신청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www.kopico.go.kr
(국번없이) 1833-6972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민사적 해결)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www.spo.go.kr
(국번없이) 1301
사이버범죄 사건 수사 진행
경찰청 사이버수사국 ecrm.cyber.go.kr
(국번없이) 182
사이버범죄 사건 수사 진행
(해킹,사기,불법사이트 등 형사처벌 대상)

제 12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본 방침은 정부나 회사의 정책이 변경됨에 따라 내용의 추가 및 삭제, 수정이 있을 수 있으며, 이 경우 홈페이지 또는 이메일, 게시판 등을 통해 지체없이 공지하며, 이 정책은 공지한 날로부터 시행됩니다.
(적용일 2024년 02월 0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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