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

매거진:D People Story
셀파렉스 BM 인터뷰
November 2020 -ISSUE .37HIT : 20601
매거진:D People Story셀파렉스 BM 인터뷰  

셀파렉스는 동아제약이 출시한 선택형 맞춤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다. 셀프 웨딩·인테리어 등 개인의 취향에 따라 직접 선택해 라이프스타일을 완성하는 트렌드에 부응해, 개인의 건강 상태에 맞는 제품을 고를 수 있는 선택지를 제공한다. 셀파렉스 브랜드 매니저 홍성애 대리와 함께 셀파렉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나에게 필요한 영양 셀파렉스로 맞춤 완성!
건강기능식품 ‘셀파렉스’ 출시 소식

셀파렉스가 뭐야?

Q. ‘셀파렉스’라는 브랜드 이름은 어떻게 만들어졌나요? A. 스스로라는 의미의 ‘셀프(Self)’와 ‘알엑스(Rx)’를 합해 ‘셀파렉스(SelfRx)’라는 조어를 만들었습니다. 내 건강을 살피고 그에 맞는 제품을 스스로 선택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어요. Q. 셀파렉스를 출시하게 된 배경은 무엇인가요? A. 셀파렉스는 동아제약이 연구·개발한 선택형 맞춤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입니다. 요즘은 셀프 웨딩, 셀프 인테리어, 셀프 PT 등 개인의 취향에 따라 직접 선택해 나만의 라이프스타일을 완성하는데, 건강기능식품만은 부모님이 추천해 주거나 지인이 먹고 있는 것을 따라 고르는 경향이 많습니다.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내 건강 상태에 맞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어떤 것이 적합한지 스스로 꼼꼼히 따져봐야 되지 않을까 라는 고민에서 이 제품을 개발하게 됐죠. 셀파렉스는 고객의 생활환경·연령·성별에 따라 다양한 제품군을 제공해 ‘나를 위한 건강관리’가 가능합니다.

나를 위한 셀프 코칭

Q. 세밀한 셀프 코칭을 위한 개발은 어떻게 진행됐나요? A. 먼저 MNA 솔루션으로 설계해 꼭 필요한 영양·기능 성분을 과학적으로 찾아냈습니다. 그리고 개인별 건강타입에 따른 제품을 선택하기 위해 총 15개 제품을 구성했어요. 나에게 맞는 비타민 제품으로 기초 영양을 채울 수 있는 ‘에센셜(Essential)’ 4종과 필요한 기능성 제품을 선택할 수 있는 ‘솔루션 라인’ 11종을 구성했습니다. 여기에 다른 제품과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책상 위에 올려놓고 언제든지 손이 가도록 만들었습니다. 내 건강을 투영했다는 의미를 담아 반투명 소재(PP)를 활용했으며, 브랜드 색상으로 보라색을 선택해 세련된 느낌을 강조했습니다. 마지막으로 편리성과 지속성을 고려해 전 제품을 하루 한 번만 섭취하도록 설계했습니다.


Q. 출시를 준비하면서 가장 인상 깊었던 순간은 언제였나요? A. 작년 9월 대리로 입사해 첫 브랜드로 셀파렉스를 맡게 됐습니다. 셀파렉스 브랜드 매니저로서 기획·개발·마케팅에 이르기까지 브랜드에 관한 모든 업무를 이끌며 꼬박 일 년을 열심히 준비했습니다. 신규 브랜드인 만큼 브랜드 네이밍, BI 로고·모델 선정, 패키지 시스템 설계, 제품 포뮬러 설정 등 모든 준비 과정이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일이었습니다. 쉽지 않은 일이었지만, 입사 후 처음 맡은 이 브랜드를 향후 동아제약 건강기능식품의 마스터 브랜드로 성장시키겠다는 생각으로 책임감을 갖고 매 순간 노력했습니다. 따라서 모든 순간이 인상 깊었습니다. 모델 김우빈 씨와 제품 화보도 멋지게 나온 것 같아 뿌듯합니다.

Q. 온 힘을 다해 출시한 셀파렉스, 홍성애 대리에게 어떤 의미일까요? A. 셀파렉스가 곧 홍성애라고 생각합니다. 셀파렉스 출시와 함께 입사 1년을 맞게 됐는데, 긴 시간을 공들인 결과물이 나왔다는 것에 설렘과 기쁨이 교차합니다. 저는 대리라는 직급이 사회생활에서 ‘주니어’에 해당한다고 생각합니다. 셀파렉스 역시 건강기능식품 업계의 신규 브랜드로서 주니어라고 할 수 있죠. 이제부터 셀파렉스를 동아제약 건강기능식품의 ‘마스터’로 육성할 예정이며, 셀파렉스와 함께 성장하는 브랜드 매니저가 되려고 합니다.


제가 하는 일들을 통해

고객분들의 일상이 더욱 건강하고 행복해질 수 있다는 것이

언제나 힘이 되고 더욱 발전하고 싶은 이유입니다.




- 인터뷰 中

Q. 스스로 챙기는 건강 관리를 위해 홍성애 대리님이 추천하는 셀파렉스 대표 제품은 무엇인가요? A. 나를 보호하는 것이 지금 우리가 스스로를 위해 할 수 있는 최선이라고 생각합니다. '셀프 메디케이션 ; 스스로 건강을 챙기다' 라는 제품 개발 콘셉트는 동시대를 사는 우리 모두가 갖고 있는 고민에서 시작 되었습니다. 저조차도 스스로 어떤 제품을 사는 것이 내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인지 모를 때가 많았습니다. 그렇게 개발하게 된 첫 번째 제품이 종합 건강 케어와 관련한 에센셜 라인4종, 장 솔루션, 면역 솔루션 제품 입니다. 제가 고객분들을 위해 셀렉한 제품은 종합 건강케어, 에센셜라인 4종 , 장 솔루션, 면역 솔루션 제품 입니다.

에센셜 라인은 연령, 성별에 따라 섭취해야 할 필수 영양소를 체계적으로 설계한 멀티비타민미네랄 제품으로 건강의 기초를 다질수 있습니다. 이제는 건강을 위해 현대인의 불균형한 영양을 충분히 채워야 할 때입니다. 개인별 필요 영양소를 비타민&미네랄로 꼼꼼히 채우고 여기에 부원료로 아미노산을 함유 했습니다. 특히,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도움을 주는 아연이 1일 영양섭취기준치의 100% 이상 함유되어 있습니다. 에센셜 라인으로 건강에 기초를 다졌으면, 면역 솔루션과 장 솔루션을 추가 셀렉해야 합니다. 면역 솔루션은 면역 건강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입니다. 하루 3정으로 나의 면역관리가 가능합니다. 장 솔루션은 1 캡슐 100 억 유산균으로 세계 3대 유산균 제조 회사 듀폰 다니스코 균주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유산균의 먹이 프리바이오틱스, 유산균 생성물 포스트바이오틱스까지 부원료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부디 고객분들께서 셀파렉스로 스스로 관리하며 건강을 완성하길 바랍니다.

Q. 뷰티 케어 트렌드가 ‘꾸미는 아름다움’에서 ‘피부 본연의 건강함’ 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셀파렉스 컨선 라인 중 피부솔루션 제품의 특장점은 무엇인가요? A. 아름다운 피부는 모든 여성이 소망하는 것입니다. 자연스럽게 내 피부를 건강하게 챙기는 방법을 셀파렉스를 통해 고객에게 제안하고 싶었습니다. 건강한 피부 - 콘셉트로 개발한 '셀파렉스 피부솔루션' 제품은 히알루론산 이라는 기능성 원료를 함유하여 피부 기능성 이중케어가 가능합니다.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으로부터 나의 피부를 보호하고 건조해진 피부 보습을 채워줍니다.

스마트한 피부 관리는 바르는것만큼 먹어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제는 이너 뷰티로 나의 피부를 관리할 때! 셀파렉스 피부 솔루션은 히알루론산과 함께 비타민 복합설계로 피부 비타민A, 항산화 비타민C까지 섭취하여 건강 관리가 가능합니다. 한번 놓치면 되돌리기 쉽지 않은 피부 건강, 셀파렉스 피부 솔루션 제품 섭취로 많은 고객님들이 피부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겠습니다.

by 글/사진. 동아약보 발췌

next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