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

매거진고치고 싶은 습관이 있나요?
습관 개선 앱 처방
MAY 2020 -ISSUE .11HIT : 1473
매거진고치고 싶은 습관이 있나요?습관 개선 앱 처방  

‘내일부터 시작할 거야’라는 말은 이제 그만!

학습, 운동, 식생활 등 다양한 습관 개선에 도움을 주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한다. 연초에 계획했던 목표, 고치고 싶은 사소한 버릇, 강화하고 싶은 습관이 있다면 주목해보자.

A - APP

나를 바꾸는 작은 습관들이 차곡차곡! ‘DayStamp(데이 스탬프)’‘루프 습관 제조기’는 작은 습관을 만들어 체크해볼 수 있는 습관 관리 앱(각각 아이폰,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서 사용 가능)이다. 물 8잔 마시기, 하루 30분 독서하기, 비타민 챙기기 등 작지만 좋은 일상 습관을 잊지 않고 꾸준히 지켜나갈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항목마다 시간이나 반복 주기를 세팅해놓고 알림을 받을 수 있고 누적된 기록은 월별 캘린더와 그래프를 통해 한눈에 파악 가능하다. ‘챌린저스’는 이러한 습관 설계 기능에 SNS 기능을 통해 경쟁과 상금 시스템을 더했다. 금주, 다이어트, 스터디 등 동일한 목표를 가진 사람들과 함께하는 ‘챌린지’에 일정 금액을 결제한 뒤, 달성률에 따라 환급액 및 상금을 받을 수 있다.

B - APP

나만의 건강 기록장을 만들어보세요 ‘눔 코치’는 식단, 운동, 체중, 혈당, 혈압 등 다양한 수치를 기록하고 추이를 관리할 수 있는 앱이다. 하루하루의 식단을 입력하면 열량을 자동으로 계산해 시각적으로 보여준다. 특히 밥과 여러 가지 반찬을 주식으로 먹는 경우 열량 계산이 쉽지 않은데, 눔 코치는 방대한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손쉽게 이를 입력,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이것저것 복잡한 기능, 계정 생성 없이 최대한 단순하게 식단만을 기록해두고 싶다면 ‘다이닝 노트’로도 충분하다.

C - APP

‘이제 그만~’ 나쁜 버릇을 바로잡아드립니다 ‘큇질라(Quitzilla,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서 사용 가능)’는 나쁜 습관 개선에 도움을 준다. 음주, 흡연, 게임 등 중독을 보이는 증상들에 대한 절제 목표를 설정하면 중단하고 있는 시간과 그에 따른 절약 시간 및 금액을 한눈에 볼 수 있어 동기부여에 도움이 된다. 스마트폰 중독을 위한 앱들도 있다. ‘넌 얼마나 쓰니’는 스마트폰의 다양한 사용패턴을 분석해주고, 목표 사용 시간을 초과하면 스마트폰을 ‘강제 잠금’ 처리할 수 있다. ‘포레스트’는 ‘잠금’ 기능에 게임과 SNS를 결합한 앱(2,500원)이다. 업무나 공부 등 집중이 필요할 때 씨앗을 심으면 스마트폰을사용하지 않는 시간 동안 나무가 자란다. 하지만 도중에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나무는 말라 죽는다.

by 글. 손윤미 moroccotea@naver.com

next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