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 to use
탐폰 사용법 어렵지 않아요!
여러분들이 알고 있는 템포 탐폰에 대한
오해와 궁금증, 여기서 알아보세요
- 1 템포 탐폰은 언제부터 사용할 수 있나요?
- 생리하는 여성이라면 누구나! 초경은 물론 생리를 하는 여성이라면 누구나 사용 가능합니다.
- 2 처녀막이 손상될 수도 있나요?
- 손상 되지 않습니다. 처녀막은 주름진 피부로 되어있으며 충분한 탄력과 공간이 있기 때문에 손상되지 않습니다.
- 3 평상시처럼 행동 할 수 있나요?
- 물론이죠. 템포 탐폰은 질 내에서 직접 흡수하기 때문에 외관상 표시도 나지 않으며 위치가 변경되어 새는 불편함이나 냄새 등이 없어 수영, 에어로빅을 비롯한 일상 생활이 가능합니다.
- 4 몸 속으로 더 들어가 버리면 어쩌죠?
- 들어가지 않습니다. 질 내부의 탄력 있는 근육이 템포 탐폰을 고정시키며 질에서 자궁까지 이르는 길은 매우 좁기 때문에 안으로 들어가지 않습니다.
- 5 처음 사용할 때는 불안한데 어떤가요?
- 괜찮습니다^^ 양이 많거나 불안하다고 생각 되시면 템포 팬티라이너와 함께 사용하시면서 체크 해보세요. 그렇지만 익숙해지면 템포 탐폰만으로 자유롭고 쾌적한 생리 기간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 6 수영장에서 생리혈이 새지 않을까요?
- 새지 않습니다. 몸이 물에 닿으면 질구의 근육이 수축하기 때문에 템포 탐폰을 착용한 채 물에 들어가도 생리혈은 새지 않습니다.
- 7 템포 탐폰은 하루에 몇 번이나 바꿔줘야 하나요?
- 많은 날 4~5회, 적은 날 2~4회 생리 양에 따라 개인차는 있지만 양이 많은 날은 4~5회, 적은 날은 2~4회 정도가 적당합니다.
- 8 템포 탐폰을 착용한 채로 자도 되나요?
- 문제 없습니다. 최대 8시간까지 착용할 수 있으므로 잠들기 전에 교체하고 일어난 다음 바로 다시 교체하면 문제 없습니다.
- 9 부작용은 없나요?
- 아주 희박합니다! 탐폰의 부작용으로는 "독성쇼크증후군(TSS- Toxic shock syndrome)" 이 있습니다. 아직 우리나라에서는 발생한 예가 없고, 외국의 경우 탐폰을 사용하는 여성에게 발생한 사례가 있지만 그 확률은 아주 희박합니다. 탐폰을 교환하지 않고 장시간 삽입하고 있을 경우 병원성 미생물의 번식으로 갑작스런 발열, 구토, 설사, 햇빛에 그을린 화상과 같은 증상을 나타냅니다.
※ 본 이미지에 사용된 저작권은 동아제약에 있으며 무단으로 카피 및 도용하였을 경우 민형사상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 TPN-20D006